FAQ (데카론 온라인의 자주하는 질문을 살펴 보실 수 있습니다.)
  • “응답 시간 초과” 로 서버 접속이 불가합니다.

    데카론 서버 점검, 다수의 사용자 접속 등으로 인해 접속 요청을 처리하지
    못한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입니다.

    데카론 홈페이지 공지사항 등을 통해 현재 서버 점검이 진행 중인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점검 중이 아니라면 다수 사용자 접속으로 인한 증상일 수 있으니,
    잠시 후 접속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19세 미만도 U-OTP+ 에 가입할 수 있나요?

    19세 미만 회원님께서도 U-OTP+에 가입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절차는 19세 이상 회원님들과 동일하게 아이디, 비밀번호 입력하여
    본인임을 확인한 후 가입절차를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가상 메모리를 어떻게 늘일 수 있나요?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 제어판 > 시스템 > 고급 > 성능 > 설정 > 고급 > 가상메모리 변경
    버튼을 이용하여 가상메모리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시스템 관리에 맡겨두시는 것이 유용하며, 만일 직접 설정하실 경우 PC 메모리(RAM)의
    1.5 배 ~ 2배 정도로 설정하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 가입한 ID가 기억나지 않아요

    가입하신 계정에 대하여 확인 및 분실을 하셨다면 데카론 홈페이지 로그인창 하단의
    [ 아이디/비밀번호찾기] 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 아이디/비밀번호찾기]를 클릭 하신 후 본인인증 절차(휴대폰 인증. 신용카드 인증)
    을 진행하시면 현재 보유중이신 계정과 각 계정에 설정되어 있는 비밀번호 찾기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피해방지를 위해 뒷자리 일부를 '*'로 표시합니다.)
     

  • 각성/영원의 오카리나는 어떻게 사용하나요?

    펫 부화 후 30일이 경과하면 수면 상태로 변경되며, 펫을 활성화하기 위해서는
    각성/영원의 오카리나 아이템을 사용해야 합니다.

    오카리나 아이템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수면 중인 펫을 착용 해지하여 캐릭터
    인벤토리로 이동하면 오카리나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각성의 오카리나를 사용하면 30/100일 동안 펫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영원의 오카리나를 사용하면 영구적으로 펫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영원의 오카리나는 이벤트 등을 통해서만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인 시스템이란 무엇인가요?

    [ 매직 / 노블 / 디바인 노블 ] 옵션 이외에 최대 3개의 각인 옵션을
    추가하여 캐릭터의 능력치를 상승시킬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
     
    영혼석을 이용한 아이템 각인에 성공하셨을 경우 아이템 정보 하단에
    "각인 옵션"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최대 3개의 옵션을 각인하실 수
    있습니다.
     
    3개의 각인 옵션이 추가된 아이템에 각인을 시도하면 3개 옵션이 모두
    랜덤하게 변경되며, 각인 진행 중 실패할 경우 별도의 패널티는 없지만
    각인 시 사용하신 영혼석은 소멸됩니다.

    다만 아이템샵에서 구매 가능한 '각인 옵션 자물쇠' 아이템을 사용하실 경우
    각인 옵션 중 한가지를 선택하시어 고정시키실 수 있으며, 고정시키는 옵션
    개수에 따라 자물쇠 소모 수량이 증가합니다.
    (고정시키는 옵션 수량과 동일한 수량의 자물쇠가 소모됩니다.)

  • 개명을해서 본인인증이 진행되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 하나요?

    개명을 하신 경우 개명신청을 접수하셔야
    확인 후 성함을 변경해 드리며 변경 이후
    정상적으로 본인인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명신청 방법은 데카론 홈페이지 비로그인 > 고객지원센터 >
    Q&A > 비회원서비스 > 개명신청 을 선택하신 후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내 옵션(Option)은 어떻게 사용하나요?
    게임 내에서 “ESC” 키를 눌러 게임 내 옵션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 내 옵션 설정을 통해 그래픽/사운드/게임/보기/기타 옵션 등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게임 내 지나친 욕설과 타인에게 혐오감을 일으키는 행위 어떻게 해야 하나요?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지원 > Q&A >  불량이용자신고란을 통해서 불편사항을 접수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목 기입 시 [욕설신고]를 기재해 주시면 빠른 처리가 됩니다.
    2. 신고 내용 기입 시
        - 신고 내용
        - 신고자의 서버군 / 캐릭터명
        - 신고 대상자의 서버군 / 채널
        - 신고 대상자의 캐릭터명
    3. 신고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스크린 샷 첨부.

    욕설 신고의 경우 신고자의 계정내 보유한 캐릭터로 신고하실 수 있으며, 첨부하시는 스크린샷은 반드시 원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대상자의 처리 과정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처리 결과에 따른 안내는 불가합니다.

  • 게임 내 화면이 어두워서 게임진행이 어려워요.

    게임 내 밝기 조정이 어둡게 설정되어 있을 경우, 모니터 밝기를 밝게 조정하시고
    게임 내 ESC 키를 눌러 밝기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모니터 조정으로도 해결이 어려울 경우에는, 게임 내 적용된 옵션을 초기화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데카론이 설치된 폴더로 이동하시어 oprion.txt 파일을 삭제하신 후, 다시 데카론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 데카론 설치 시 경로를 변경하지 않았을 경우 option.txt 파일은 아래의 경로에 있습니다.

    [ option.txt 파일 위치 ]

        * 일반 데카론 : C:\GameHI\Dekaron\bin
        * 피망 데카론 : C:\Program Files\neowiz\Dekaron\bin
        * 플레이넷 데카론 : C:\Playnet\Dekaron\bin
     

  • 게임 실행 시 “파일이 변조 되었거나 바이러스에 감염되었을 수 있습니다.” 메세지가 출력됩

    바이러스 /해킹툴 / 악성코드 / 유해프로그램 / 불법프로그램 등은 본인이 설치하지
    않을 경우에도 PC에 설치될 수 있으며, PC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보유하신 백신 프로그램을 이용하시어, 모든 파일 및 모든 디스크 검사를 진행하시고
    반드시 PC 검역 이전에는 백신 프로그램을 업데이트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의 여러종류를 검사실행 하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만일, PC에 유해프로그램(자동사냥 프로그램 포함)이 발견된 경우에는 제어판에서
    실행파일에 대한 설치 해제 및 해당 폴더까지 삭제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백신 프로그램의 검역 이후, 데카론을 다시 재설치하여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데카론 재설치]
    삭제방법은 시작 > 설정 >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 / 삭제를 통하여  데카론 프로그램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후에 데카론이 설치되어 있는 폴더로 이동하시어 "Dekaron"폴더를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일반 데카론 : C:\Dekaron
        * 피망 데카론 : C:\Program Files\neowiz\Dekaron

    데카론 홈페이지 > 자료실 에서 풀버전 클라이언트를 다운받으시어 재설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접속 시 “올바른 실행 파일이 아닙니다.” 오류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올바른 실행 파일이 아닙니다." 오류 메시지는 데카론 게임 실행 파일이 손상된 경우
    출력되는 메시지이며, 데카론을 재설치해야 합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항목에서 오류가 발생한 데카론 클라이언트를 선택 후 삭제
    해주시기 바랍니다.

    삭제가 완료되면 데카론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후 클라이언트를
    설치 후 게임을 다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 실행 파일 손상은 바이러스 등이 원인일 수 있으며, 설치 파일 다운로드 이전
    백신 프로그램 업데이트 및 검사를 진행하시길 권장합니다.

  • 게임 접속시 “클라이언트 버전이 맞지 않습니다.” 와 같은 메세지가 출력됩니다.

    패치 이전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어 패치가 진행되지 못한 경우
    이런 메시지가 출력되며 게임이 실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데카론이 실행되고 있으면 패치 파일 설치가 불가능하며,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있다면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만약 실행 중인 데카론 클라이언트가 없다면 데카론 프로세스가 실행 중일 수
    있으니
    이를 종료 후 패치를 진행바랍니다.

    ※ 데카론 프로세스 종료 방법
    - 작업 관리자에서 [dekaron.exe]를 종료하거나 PC를 재부팅

  • 게임 중 MP3 파일은 어떻게 듣나요?

    게임 내에서 “ESC”키를 눌러 게임 내 옵션을 설정하신 후 사운드 부분의 MP3 플레이어를
    체크하시면 MP3파일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인 MP3파일을 듣고 싶으시다면,

    일반 데카론        [C:\Dekaron\music]
    피망 데카론        [C:\Program Files\neowiz\Dekaron\music]

    경로에 MP3파일을 복사하시면 게임내 MP3 플레이어를 통하여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는 확장자가 MP3파일만 재생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임내 금품(딜 또는 아이템) 요구하며 PK 및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PK 시스템의 경우 데카론에서 인정하고 있는 시스템 이며, 회원님들 사이에 발생된 분쟁의 경우 형평성
    문제로 인하여 도움을 드리기 어려운점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만, 게임내 금품(딜 또는 아이템)을 요구하며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사항은 게임내 재미를 반감시키는
    행위로 위와 같은 문제가 확인될 경우 그에 따른 조치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데카론 이용중 게임내 금품을 요구하며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사항이 확인되실 경우
    데카론 홈페이지 > 고객센터 > Q&A 문의 > 불량이용자신고란을 통해서 수정되지 않은 원본 스크린 샷을
    첨부하여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첨부하시는 스크린샷은 반드시 원본으로 접수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고 대상자의 처리 과정은 개인정보에
             해당하는 사항이므로 처리 결과에 따른 안내는 불가합니다

  1 2 3 4 5 6 7 8 9 10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