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운영 정책은 데카론의 서비스 운영에 있어 가장 주요한 원칙이며 모든 형태의 이용자 서비스는 이 원칙에 따라 제공됩니다.
2) 본 운영 정책은 게임상 각종 지원이나 게임 내 발생할 수 있는 문제 상황에 대해 보다 신속하고 일관성 있는 처리를 위한 것으로 이용자 님께서
이를 위반할 시 원칙에 따른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3) 데카론의 GM팀은 게임 운영과 관련한 이하 정책 내용을 추가/변경/삭제할 권한이 있으며 이러한 수정 사항이 있을 경우 변경된 내용을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이렇게 공지된 운영 정책을 이용자가 숙지하지 않아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형태의 피해에 대해서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
4)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이용자 확인 시 일단 GM으로부터 경고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경고에도 불구, 개선의 여지가 없다면
원칙에 따라 계정 사용에 제한을 받거나 서비스의 모든 권한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단, GM이 문제의 심각성이나 게임에 미치는 영향의 정도를 판단해 경고 조치 없이 바로 이용을 제한할 수도 있습니다.
5) 운영 방침에 자세히 언급되지 않은 모든 사항에 대해서는 이용자와 GM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 규율을 적용해 사안을 판단하거나 조율할
수 있습니다.
6) 본 내용은 아래 규정한 사례 혹은 유사 사례 발생시 취할 수 있는 최선책을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게임 내 균형과 질서를 감안해 더 좋은
대안을 세울 수 있다면 원칙의 수정 적용이 가능합니다.
7) 이 외 운영 정책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모든 사항은 서비스이용약관을 적용합니다.
이용자 가입
1) 명의 하나에 5개의 계정만이 등록 가능하며, 반드시 휴대폰 등 회사에서 제시하는 인증 절차 후 홈페이지와 게임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 본인 인증 제공 업체: NICE 신용평가정보(홈페이지: http://www.namecheck.co.kr)
2) 이용자 가입 시 정보를 정확히 기입해야 하며 만약 잘못된 이용자 정보로 인한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본인의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해 계정 관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도움을 받지 못할 수도 있으며, 그에 따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4) 계정 공유 혹은 계정, 캐릭터,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계정 사용 권한이 박탈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현물 거래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계정을 등록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5) 실명확인이 되지 않으면 게임과 홈페이지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3) 이용자 탈퇴 후 15일이 지나면 계정정보는 DB에 남겨두고 모든 캐릭터 정보는 삭제하며, 신규로 이용자 가입은 가능하도록 합니다 .
(탈퇴한 이용자가 재가입을 하는 경우 , 신상정보는 재가입시 기입하는 신상정보로 저장합니다.)
4) 이용자 탈퇴 완료 후에는 이전의 계정은 사용불가 되도록 처리합니다 .
5) 이용자 탈퇴와 재가입의 횟수는 제한하지 않습니다 .
6) 계정 제재 등의 조치에 처한 계정은 탈퇴를 할 수 없습니다.
7) 이용자 탈퇴 신청 후 15일간은 해당 계정으로 홈페이지 로그인은 가능하나 게임 내 로그인은 불가능 합니다.
또한 홈페이지에서 이용자 탈퇴 철회 신청이 가능합니다 .
데카론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는 서비스이용 약관이나 다음의 운영 정책에 위배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계정생성과 캐릭터 이름에 관한 정책 데카론 홈페이지에 생성되는 계정은 반드시 자신의 실명을 사용하여 작성해야 되며 실명을 사용하지 않거나 타인의 명의로 작성되는 경우와 허위의 신상정보를 이용하여 생성된 계정에 대해서는 본사의 규정에 따라 압류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명은 영문, 한글, 숫자만을 사용하여 생성할 수 있으며 특수문자의 사용은 불가능합니다.
캐릭터 이름의 경우 자유롭게 생성하실 수 있으나 특정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내용의 캐릭터 이름은 생성할 수 없으며 아래의 사항도 생성할 수 없습니다.
- 욕설 및 비어, 속어 등의 내용이 포함된 이름
- 인종 및 성차별적(음란적)인 이름
- 특정 종교 및 집단을 표방 및 비하하는 이름
- GM이나 당사 소속 직원을 사칭할 가능성이 있거나, 다른 사용자들이 오해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현금, 현물거래 혹은 계정거래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명칭
- 특정 사이트 및 기타 광고 성 내용의 명칭
- 기타 운영팀 판단 시에 변경의 필요가 있다고 판단 되는 명칭
이 밖에도 운영팀에서 지속적인 모니터링 후 판단하여 비 매너의 악용 가능성이 있는 캐릭터 명으로 판명 시 운영팀에서 임의적으로 해당 캐릭터 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ex) 캐릭터 명이 변경되는 행위의 예
* 캐릭터 명을 구분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의도로 생성된 캐릭터 명
* 운영자라고 혼동할 수 있는 캐릭터 명
* 불순한 의도를 목적으로 생성한 캐릭터 명
2) 이용자는 게임 내 버그나 기타 문제점을 발견할 시 이를 데카론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및 버그 신고란 을 통해 운영 팀에게 알려야 하며 다른
이용자 에게 전달하거나 악용해서는 안됩니다 .
만약 운영 팀에게 제보하지 않고 버그 또는 기타 문제점등을 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 해당 계정은 관련 규정에 따라 제재를 받게 됩니다.
3) 이용자는 데카론 내에서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중대 문제에 직면한 경우 여러 경로를 통해 GM에게 도움을 요청할 수 있으며 데카론 온라인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내 1:1 문의를 통하여, 빠른 시간 안에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신고 글과 메일은 GM이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자세히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와 메일을 통해 게임 업데이트 문의, 안부인사, 장난 등 본 목적과 일치하지 않은 글은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4) GM은 이용자 의 상담 , 협조 요청에 최대한 협조해야 하며 부당한 대우를 받거나 게임 내 문제로 피해를 본 경우 정당한 방법을 통해 시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휴면 계정이란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간동안 게임 로그인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을 뜻하며
휴면 캐릭터란 운영정책에 명시된 기간동안 캐릭터 접속이 진행되지 않은 캐릭터를 뜻합니다.
운영정책에 기재된 기간내 접속을 진행하지 않았거나 그 이상 접속을 진행하지 않은 계정 및 캐릭터를
"휴면 계정/휴면 캐릭터"로 지칭합니다.
1) 데카론은 캐릭터 최종 접속일로 부터 6개월 이상 게임접속을 진행하지 않은 캐릭터 중 10레벨 이하의 캐릭터를 휴면 캐릭터로 판단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데카론은 캐릭터 최종 접속일로 부터 12개월 이상 게임접속을 진행하지 않은 캐릭터 중 20레벨 이하의 캐릭터를 휴면 캐릭터로 판단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기간이 3년을 경과할 경우 휴면 계정으로 판단하여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계정이 삭제(탈퇴)된 이후에는 복구가 불가능하므로, 3년 경과 전 로그인하시어 휴대폰을/신용카드 등을 통한 본인 인증 절차를 진행하면 정상 서비스 이용이 가능 합니다.
1) 계정관리는 이용자 본인 스스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본인의 관리 소홀이나 부주의로 인해 계정 관리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 도움을 받을 수 없으며 그에 따른 책임 또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계정 공유 혹은 계정, 캐릭터, 아이템의 현금/현물 거래를 시도할 경우 경고 없이 계정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계정 공유, 현금/현물 거래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계정을 등록한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계정 도용을 당했을 경우 데카론의 홈페이지 1:1문의에서 신고할 수 있습니다.
신고 방법 및 처리 절차에 대해서는 해당 페이지의 안내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GM'의 정의 GM이란 Game Master의 약어이며, 이 칭호를 가진 자는 데카론의 올바른 운영을 위해 적절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1) 버그 제보 접수
GM은 제보 받은 버그를 확인하고 보고하는 의무를 가지며, 게임 내 사용자는 버그 발생 시 이를 GM에게 제보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사용자가 이를 어길 시의 불이익에 대해서는 GM 혹은 운영 팀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게임 내 경고
GM은 게임 내에서 사용자의 여러 가지 행동에 대해서 관여하지 않으나,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행위에는 경고, 임의적인 좌표이동이나 특정 행동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으며, 요구에 응하지 않을 시 행위 대상 캐릭터가 생성되어 있는 계정(ID)에 대해 블록(경우에 따라 영구블록)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사오니 이점 숙지하시어 불이익을 받으시는 일이 없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3) 운영정책에 없는 사항에 대한 처리
운영정책에 열거되지 아니 한 사안의 해결 및 처리는 약관과 법, 상식에 의거 또는 준하여 운영 팀이 판단하여 공정성과 형평성을 고려 후 심사 숙고하여
결정합니다.
4) GM이 처리하지 않는 사항
- GM은 게임 내의 특정 이용자에게 작은 것이라도 혜택을 줄 수가 없습니다.
- 현물/타 게임 거래 등과 관련된 매매로 인한 문제는 GM이 돕지 않습니다.
- 외적으로 알려져 있는 게임정보 이외의 게임 내적인 정보를 이용자 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모든 복구 사항은 문제 발생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데카론>고객센터>Q&A문의”를 통해서만 접수를 진행해야 하며 10일을 초과할 경우 접수 처리가
취소됩니다.
접수된 문의에 대해서는 복구 여부와 관계없이 회원님께서 접수를 완료하신 후 10일 이내(업무일 기준) 안내가 진행되며, 특정한 사유로 인해 처리가
지연될 경우 회원님께 지연 사유를 안내한 뒤 처리가 진행됩니다.
1) 아이템 복구 정책
① NPC에게 실수로 아이템을 판매하거나, 버린 경우 등 게임 내 존재하지 않는 아이템에 한해 제한적으로
복구를 합니다. 단 기간제 아이템은 복구 되지 않습니다.
② 본인의 실수로 인해 아이템을 떨어뜨린 후 소멸되었을 경우 데이터 확인 후 객관적으로 명확히 확인된
범위 내에서 복구를 합니다. 단 아이템 떨어뜨린 후 제3자가 습득 했을 경우 복구 대상에서 제외 합니다.
③ 우편함 발송 시 받는 캐릭터명 오기재 등 오발송한 경우 데이터 확인 후 객관적으로 명확히 확인된
범위내에서 복구를 합니다. 단, 우편을 받은 캐릭터가 아이템을 회수하여 제 3자가 습득 했을 경우 복구 대상에서 제외 합니다.
④ 아이템 복구가 가능한 경우 계정당 연 2회 복구가 가능하며, 아이템 복구 불가의 경우 2) 복구 불가정책에 따릅니다.
2) 복구 불가 정책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문제 물품에 대한 복구는 진행되지 않습니다. 단, 로그 조사를 통해 계정 도용(해킹) 사고로 판단될 경우 관련 정책에 따라 조치가 진행됩니다.① 아이템을 거래 및 교환 컨텐츠를 이용하여 다른 캐릭터에게 직접 건네준 경우 물품에 대한 권리를 포기한 것으로 판단하여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단, 계정도용에 의해 아이템 이동이 발생된 것으로 확인될 경우 물품에 대한 회수 및 복구가 진행됩니다.
② 소모성 아이템, 중첩 아이템, 퀘스트 아이템은 복구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소모성/중첩 아이템: 포션, 버프, 이동 스크롤, 물고기, 낚시용품
- 퀘스트 아이템: 퀘스트 발급/진행/완료와 관련된 모든 아이템
③ 게임 내 컨텐츠 이용 중 시스템 설정에 의해 소멸/파괴된 아이템은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 아이템 강화 실패로 능력치가 다운되거나 파괴된 아이템
④ 타인에게 자신의 계정(개인) 정보를 알려준 경우(계정 공유) 복구 불가능 합니다.
⑤ 사기 사건으로 확인될 경우에도 본인이 직접 아이템을 건네 준 경우 복구 불가능 합니다. 단, 사기의 의도가 확인되는 관련 계정은 처리 규정에 따라 제재 조치 대상이 됩니다.
⑥ 회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아이템 및 경험치 손실이 발생될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⑦ 허위 및 과장신고에 의해 신고 내용과 로그 조사 결과가 실제 내용과 상이한 경우 복구 불가능 합니다.
- 과장되거나 허위 신고 사실이 확인될 경우 신고한 계정은 처리 규정에 따라 제재 조치 대상이 됩니다.
- 계정 양도, 대여 위탁 및 공유, 현금 거래 관련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으며 어떠한 도움도
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계정 정지 및 민, 형사상 책임을 지게 됩니다.
- 데카론 운영진은 이용자의 피해 아이템을 복구하기 위해 최대한 객관적 증거 자료를 수집하며, 이용자가 운영진이 요구하는 증거 자료를 제공하지
않거나 제공이 지연될 경우 처리가 지연되거나 접수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⑧ 문제 발생일로부터 오랜 시일이 경과하여 객관적인 데이터 확인이 불가능한 경우 복구가 불가능 합니다.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는 로그 조사를 통해 객관적 자료를 수집하여 복구가 진행됩니다.
① 복구는 최초 1회에 한해 진행되며 2회부터 사고발생일 이전 주식회사 유비펀스튜디오 보안 솔루션 서비스에 가입된 계정에 한해서 복구 처리가 진행됩니다.
② 복구 물품은 사고 발생 당시 변경된 아이템 정보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
③ 아이템 복구는 소모성, 중첩, 퀘스트 아이템을 제외한 이외 아이템에 대해 복구가 진행됩니다.
- 소모성 아이템: 포션, 버프, 위치 이동 스크롤, 물고기, 낚시용품 등… (일반/캐쉬 아이템)
- 기 타 아이템: 퀘스트, 상점판매, 이벤트 아이템 등… (일반/캐쉬 아이템)
계정 도용(해킹) 접수 후 게임 로그 등 객관적인 자료 조사를 통해 확인된 관련 계정은 압류 조치가 진행됩니다. 또한 이를 통해 발생한 모든 이득은
회수 조치되며, 계정 도용(해킹) 가해자의 경우 민, 형사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관련 계정으로 확인되어 압류된 계정 사용자는 계정 정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이의 제기가 가능합니다.
이의 제기 시 본인 확인을 위해 휴대폰/신용카드 등 회사에서 제시하는 인증 절차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접수된 내용과 이의 제기된 내용을 토대로 조사가 진행되며, 이의 제기 내용이 타당할 경우 계정 압류가 취소됩니다. 이때 신고자는 허위 신고 사실이
확인되어 처리 규정에 따라 제재 조치 대상이 됩니다.
단, 이의 제기 내용이 타당하지 못하거나 10일 이내에 이의 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 계정 도용 사실을 인정한 것으로 간주하여 계정 영구 압류 조치가
진행됩니다.
* 물품 복구 등 관련 조치는 접수일로부터 최대 15일(업무일 기준)의 시간이 소요 됩니다.
(이는 신고 및 접수에 걸리는 시간과 이의 제기 시간이 고려된 시간이며, 처리 기간 중 신고 가 취소될 경우 관련 계정은 해지 조치 됩니다.)
* 계정 도용(해킹) 관련 계정으로 임시제재가 진행되었을 경우 제재 기간 중 사용하지 못한 아이템 및 플레이 시간에 대한 보상은 진행되지 않습니다.
* 로그 조사를 통해 다음 사항으로 확인될 경우 처리가 불가능 합니다.
- 현금 거래 관련 (계정 양도 포함) 계정 도용 피해
- 신고자의 개인 정보가 허위이거나 실명이 아닌 경우
- 신고자의 신고 내용과 로그 내용이 상이하여 사실이 확인이 어려운 경우
- 불법 프로그램(데카론에서 허용하는 이외의 프로그램) 사용으로 인한 계정 도용 피해
- 타인에게 계정 정보를 알려준 경우(계정 공유)
계정 도용 관련으로 조사된 기록, 사항들은 공공기관(사이버 수사대, 경찰서)으로부터 정식 요청이 있을 경우 해당 기관에 한해 공개될 수 있으며 이외에는 어떠한 경우에도 공개 되지 않습니다.
1)게임 내 이용자간의 분쟁에 대해서는 게임내 매너 플레이와 자정 노력으로 조율이 가능하므로, GM은 게임 내 이용자간의 분쟁에는 개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단, 다음과 같이 타인에게 피해를 주거나 부정행위가 확인될 경우 GM 판단하에 개입하거나 중재 및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3) 위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는 사항이라 하더라도 게임의 균형 및 타 고객의 게임 진행에 악영향을 끼치는 경우 당사의 약관에 의거하여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으며, 불량 이용 사례가 중복되는 건에 대해서는 가중 처벌 조치 됩니다.
4) 동일한 시스템 정보(IP, PC등)에서 반복적으로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가 확인될 경우, 동일한 시스템 정보에서 접속한 데카론 ID도 동일인으로 간주되어 동일 차수의 제재 조치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5) 동일한 항목의 위반 행위를 최대 기준 차수 이상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경우 마지막 차수의 제재 내용에 배로 적용되거나 “영구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운영정책을 위반하는 행위로 게임환경을 심각한 수준으로 파괴하는 등 추가적인 조치가 필요한 상황이 발생하면, GM은 문제를 발생시킨 당사자 또는 관련자에게 법적인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7) 운영정책 위반으로 제재된 계정을 탈퇴한 후 재가입하는 경우 해당 계정에 대해 탈퇴한 계정의 잔여 제재 기간만큼의 이용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위의 모든 정책을 포함하여 기타 허위 신고에 대해서는 계정의 압류나 혹은 삭제가 될 수 있습니다.
* 위의 정책을 포함한 기타 허위신고 시에는 형법 제152조와 동법 154조에 의거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 이하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주식회사 유비펀스튜디오 통합계정(ID)에 대한 웹 제재가 진행된 계정(ID)은 제재 기간 동안 '주식회사 유비펀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및 관련 '퍼블리싱 사이트'를 통해 개설된 '주식회사 유비펀스튜디오 컨텐츠'에 대한 신규 게시물 등록이 제한됩니다.
1) 데카론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며 이용자간의 건전한 대화를 마련하기 위한 공간입니다.
2) 모두가 이용하는 홈페이지의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위하여 정책에 위배되는 게시물과 덧글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반 게시물과 덧글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일정 기간 동안 게시물과 덧글의 작성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처리 기준에 구체적으로 명시되지 않은 경우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과 건전한 게시판 문화를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웹페이지 제제 기준
- 운영정책 내 [욕설 처리기준]에 부합하는 게시물(부정행위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의 처벌
(욕설 처리 기준 참조)
- 각 게시판의 성격과 무관하거나 커뮤니티를 저해하는 게시물
- 짧은 시간 안에 많은 양의 게시물을 등록하거나 동일한 내용의 도배성 게시물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수 있는 게시물
- 개인의 재산상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회사 또는 게임 운영자를 이유 없이 비방하는 등 게임 운영 업무를 방해하는 게시물
- 허위사실 및 잘못된 정보를 유포하는 게시물
- 현금 거래와 관련된 게시물
- 음란 이미지 및 동영상을 포함한 게시물
- 게임 운영자, 회사, 관계사의 직원임을 사칭하여 등록한 게시물
- 해킹 및 사기 등 불법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욕설/비방/음담패설 | 삭제 | 3일 정지 | 5일 정지 | 10일 정지 | 영구 계정정지 |
도배 | 삭제 | 3일 정지 | 5일 정지 | 10일 정지 | 영구 계정정지 |
현금 거래 관련 | 삭제 | 영구 계정 정지 | |||
광고 관련 | 삭제 | 10일 정지 | 영구 계정 정지 | ||
회사 비방 및 허위 사실 유포 |
삭제 | 10일 정지 | 영구 계정 정지 | ||
운영자 사칭 | 삭제 | 영구 계정정지 | |||
불법프로그램 유포 | 영구 계정정지 |
데카론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이용자 분들의 원활한 서비스 이용에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유선 상담 및 1:1 문의 상담이 운영되고 있으며, 전화 상담 또는 1:1 문의 시 인권을 침해하는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상담사의 인권을 침해하여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는 아래와 같습니다.
- 상담사에 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을 포함한 1:1 문의 ∙ 전화상담 ∙ 기타상담을 하는 행위
- 게임과 무관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표현만을 기재하여 1:1 문의 ∙ 전화상담 ∙ 기타상담을 하는 행위
- 지속적인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 ∙ 위협적 문의로 1:1 문의 ∙ 전화상담 ∙ 기타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그 외 상담사에게 심각한 정신적 피해를 줄 수 있는 언행으로 1:1 문의 ∙ 전화상담 ∙ 기타상담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2) 1:1 문의 및 전화상담, 기타상담 등을 통해 상담사 인권이 침해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아래와 같이 조치될 수 있습니다.
1차 | 2차 | 3차 | 4차 | 5차 | |
상담사 인권 침해 | 1 일 계정 정지 | 3 일 계정 정지 | 7 일 계정 정지 | 15 일 계정 정지 | 이전 제재의 2 배 기간 적용 |
※ 운영정책 위반 사항이 포함되지 않은 1:1 문의 ∙ 전화상담 ∙ 기타상담 시 상담이 재개됩니다.
※ 상담사 인권 침해 정도가 심각하다고 판단될 경우, 사전 경고 없이 상담 종료 또는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법적인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동일 IP나 기기정보(수신번호)에서 접속하는 복수의 계정(이용자)에서 욕설 ∙ 성희롱 ∙ 인격침해가 발생할 경우, 동일인에 의한 행위로 간주하여 조치될 수 있습니다.
3) 다른 회원님들의 원활한 유선 상담 진행을 위해 동일 내용이 반복적으로 안내되는 경우에는 상담이 종료될 수 있습니다.
Ex) 복구 불가능한 사항에 대하여 복구가 불가능함을 반복적으로 안내한 경우
Ex) 안내가 불가능한 정보에 대하여 안내 불가능함을 반복적으로 안내한 경우